[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산시(김기현 시장)는 10월 25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시민홀에서 김기현 시장, 주민배심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 회의’(1차)를 개최한다.

울산시는 2017년 주민배심원제를 통해 지금까지 추진돼 왔던 민선6기 공약들의 이행사항을 시민에게 알리고 그 의견을 반영해 공약을 현실에 맞게 재정비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투명성 확보를 위해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다.

2017년 공약이행 주민배심원은 5개 구군에서 인구비례에 의한 만 19세 이상 시민 중에 성별, 연령별 무작위 추첨 방식을 통해 총 5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11월 15일까지 분임별(5개) 토론과 현장 활동 등을 통해 이행계획 변경이 필요한 공약을 점검해 울산시에 제시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주민배심원 운영을 통해 도출된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은 공약평가 권고안을 시정에 반영해서, 내년도 민선 6기 시장 공약 이행 평가에 대비하는 등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