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10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기장읍 연화리 일원에서 '제13회 기장붕장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장붕장어 축제는 오래된 지역 특산 명물인 기장붕장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2004년 칠암항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칠암항과 연화리에서 번갈아가며 개최되고 있다.

올해 축제는 연화리에서 개최되는데, 연화리는 붕장어뿐만 아니라 기장 해녀들이 손수 잡은 전복과 해산물이 유명한 곳으로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는 곳이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 행사는 붕장어뿐만 아니라 “해산물과 함께 하는 축제”로 기획해 다양한 해산물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제행사는 대규모 길놀이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트로트 페스티벌, 붕장어 버스킹 페스티벌, 쇼!TV유랑극단의 축하공연과 붕장어 맨손잡기,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 부스(붕장어, 해산물)가 운영됀다.

기장군 관계자는 “최근 동해선(부전-일광) 개통으로 기장 연화리를 찾는 관광객들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이번 주말 동해선 열차타고 기차여행도 즐기고, 아름다운 기장앞바다에서 펼쳐지는 붕장어 축제를 즐긴다면 더 없이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