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오는 10월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울산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국립현대무용단의 ‘춤이 말하다’ 공연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춤이 말하다’는 2013년 예술의 전당 초연을 시작으로 2015년까지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한 화제의 공연으로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파쿠르 등 서로 다른 장르의 무용가들이 춤에 대한 설명과 이야기를 곁들이는 ‘렉처 퍼포먼스(Lecture Performance)’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작품에는 종묘제례악 일무 전수자이자 정재연구회 예술감독 김영숙, 벨기에 세드라베 무용단 단원이자 소치올림픽 폐막식 조안무 예효승, ‘댄싱9’이 낳은 스타 현대무용가 이선태, 유니버설 발레단 수석무용수 출신 발레리나 임혜경, 국제 공인 파쿠르 한국코치 김지호 등이 출연한다.

공연 출연자는 춤을 추는 삶 자체를 이야기하고 보여주는 과정을 통해 춤이 낯설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일반인들에게 현대무용은 난해하다는 편견을 해소한다.

‘해설이 있는 현대무용’을 표방하는 이번 작품은 27일 오후 8시, 28일 오후 2시 공연을 펼치며, 28일 공연은 청소년을 위한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