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24일부터 직급 및 직책에 상관없이 모든 임직원을 'OOO님'으로 부르는 수평적 호칭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수평적 호칭 도입은 임직원 간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강화하고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확산을 통한 회사 내 자유로운 소통 강화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호칭 혁신은 이해선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직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코웨이는 호칭 혁신 문화가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 등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또 코웨이는 호칭 혁신과 함께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일하기 좋은 기업을 지향하며 휴가 및 휴직제도를 신설 및 개편한다. 자녀 입학 휴가 및 난임 휴직, 신규 입사자 특별 휴가 등은 신설했고 배우자 출산 휴가 및 장기 근속자를 위한 리프레쉬 휴가는 업그레이드 해 확대 적용한다.

김재석 코웨이 인재개발팀장은 "창의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 확산으로 업무 효율성과 구성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됨에 따라 글로벌 시대에 맞춘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며 "선진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