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文대통령, OECD 사무총장 접견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3시30분부터 30분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앙헬 구리아(Angel Gurria)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을 접견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G20 회의 때 만났는데, 한국에 온 것을 환영한다"며 "사무총장의 방한이 OECD와 한국과의 관계를 더욱 확대시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에 구리아 사무총장은 "G20 때도 뵀지만 뉴욕에서 유엔총회 계기에 잠시 뵐 수 있어서 반가웠다"며 "한국과 OECD간에는 매우 강력한 협력관계가 구축돼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강해지고 있다"고 화답했다.

◆靑 "시진핑 연임 확정시 축전 등 필요한 조치할 것"

시진핑(習近平) 중국 공산당 총서기의 집권 2기 진용을 짜게 되는 중국 공산당 제19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에서 시징핑 총서기의 연임에 맞춰 축전 등 필요한 조치를 강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