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는 20일 오전 공사 서울센터에서 관광 협력과 교류 확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러시아 월드컵을 계기로 양국 간 관광 교류를 촉진하고, 스포츠 및 의료 관광 등 고부가 관광분야 러시아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상트페테르부르크시는 러시아 북서부 지역의 경제, 산업 중심지이다. 공사는 상트페테르부르크시의 지원과 협조를 통해 러시아 부유층 타깃 한국 의료관광 홍보, 평창 올림픽 연계 러시아 스포츠 관광객 유치 및 러시아 월드컵 활용 한국관광 홍보활동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러시아 관광객은 지난해 약 23만명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24.4%의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올해 8월까지 한국을 찾은 러시아인은 약 17만7000명으로 전년대비 17%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에 대한 서방국가의 경제제재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평창 올림픽과 의료관광, 국제회의 목적지로서 한국 관광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민민홍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동계 스포츠 강국인 러시아 스포츠 팬과 의료 관광객을 한국에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