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19일 오후 교육과학연구원에서 대전 지역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담당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스템 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9일 오후 교육과학연구원에서 대전 지역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담당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스템 연수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포위즈시스템 노현우 강사가 온라인평가시스템 기능이해·사용방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업무 담당자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과정부터 온라인 시스템 접속, 마감, 결과보고서 작성 등의 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교원능력개발평가는 유아교육선진화 추진계획·유아교육발전 5개년 계획과 더불어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유치원의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교수·연구 활동 지원, 유치원 경영 등 교원의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동료교원 평가와 학부모 만족도 조사로 이뤄진다.

아울러 교원능력개발평가에 처음 참여하는 신설 공립유치원과 사립유치원의 평가관리자·실무자는 컨설팅단에게 업무지원 요청을 하면 평가 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를 통해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교사와 학부모 간 의사소통 증진으로, 유치원 교육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