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중기·벤처
제노힐, 맞춤형 식단 현솔과 MOU 체결
<사진제공=제노힐>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유전체 분석 기반 바이오벤처기업인 제노힐㈜은 지난 17일 맞춤형 식단 전문업체인 ㈜현솔과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노힐㈜ 기술연구소는 ㈜현솔과 함께 유전자 검사와 연계한 식단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공동 개발하여 비만, 당뇨, 고지혈증 등 대사질환과 암 등 질병에 초점을 둔 유전자 기반 맞춤형 식단을 적용할 계획이다.

제노힐㈜은 유전자 검사와 피부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기능성 화장품 지투셀 (G2CELL)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현호와의 파트너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유전자 기반 맞춤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현솔은 저염식, 암환자 등을 특정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식단 개발 및 제공하는 회사로, 강원도 태백 고랭지에 위치한 재배농장에서 직접 엄선한 100여가지 이상의 신선한 채소와 버섯을 조리해 제품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이 떨어진 암환자를 위한 식단과 임산부를 위한 태교 식단, 노인을 위한 시니어 식단, 다이어트 식단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제노힐㈜ 안종업 대표는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둔 맞춤형 식단 서비스로 앞으로 경쟁력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로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news@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