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7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는 고용노동부 주관 ‘2017 대학일자리센터 소형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지역 우수 대학을 선정해 지역사회 및 대학과 연계하고 청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및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경복대학교는 오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사업비 6000만원(고용노동부 50%, 대학 50%)으로 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동안 매년 2억원,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전문상담인력을 확충하고, 진로 및 취·창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경복대 함도훈 취업처장은 “대학일자리센터 운영을 통해 대학 내 분산됐던 취·창업 지원 기능을 공간적, 기능적으로 통합해 재학생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면서 "진로·취업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남양주시와 협력해 취·창업 활성화 및 새로운 취업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사업 운영으로 대학의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