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대표 주형철)가 오는 11월 7일부터 진행되는 IoT 기업 재직자 대상 ‘2017 제5차 사물인터넷(IoT) 전문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 개설돼 3년째 운영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아카데미’는 사물인터넷 전문 인력 육성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해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로 최근 모바일 인터넷 등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BA의 'IoT 아카데미'가 차별화된 IoT 전문 인력 양성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실용적인 커리큘럼의 효과다. 실무에서 적용이 어려운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수강생들이 팀을 구성하고 팀별 아이템 기획 및 IoT 제품을 직접 제작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 것이 실무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됐다.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온도 측정 IoT 제품 만들기(심화과정)로 운영될 5기의 교육과정 역시 팀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IoT 전문가가 직접 교육과 네트워킹을 담당한다. 또한,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 오프라인 강의를 보충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사물인터넷 아카데미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5회 차인 이번 모집에서는 사물인터넷분야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현직자 30여 명을 모집한다. 서울시 소재 사물인터넷 분야 재직자 외에도 ▲사물인터넷 관련 하드웨어 개발자 및 SI프로젝트 실무자 ▲스마트 기기 및 전자기기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관련 개발자 및 기획자 ▲기본 프로그래밍(C, JAVA, Android, Python) 관련 지식 소유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희망자는 오는 11월 6일까지 SBA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총 4주 과정으로, 매주 화∙ 목 저녁 7시부터 3시간씩 주 2회 수업으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