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靑 "북핵 대화기조 유지"

청와대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북핵 도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베를린 구상에 따른 대화기조를 유지하고 4개 주변국과의 공조를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방침을 재강조했다.

◆靑 "文대통령, 국회가 임기 입법하면 헌재소장 지명"

청와대는 13일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체제 유지와 관련 "국회에서 먼저 헌재소장의 임기를 명확히 하는 입법을 마치면 대통령은 헌재소장을 바로 임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헌법재판소 국정감사에서 야당 법사위원들이 청와대가 신임 헌재소장을 지명하지 않고 대행체제를 유지하기로 한 결정에 반발해 국감이 파행하자 청와대가 반박 차원에서 입장을 낸 것으로 보인다.

◆靑, 朴정부 '세월호 보고 조작' 검찰 수사의뢰

<사진출처=연합뉴스>

청와대가 13일 박근혜 정부가 세월호 참사 대통령 보고 시점과 국가위기관리 기본지침(대통령 훈령 318)을 불법 조작한 의혹을 서울중앙지검에 수사의뢰했다.

국가안보실장은 국가위기관리센터를 관리하고 국가위기관리 기본지침 업무를 담당한다. 대검찰청은 이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해 본격 수사할 전망이다.

청와대가 의뢰한 수사대상자는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 신인호 전 위기관리센터장 그리고 그 외 신원 불상의 관련자들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