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문재인 대통령, 취임 후 첫 TK행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추석연휴를 맞아 취임 후 처음으로 TK(대구·경북) 지역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와 함께 하회마을에 있는 서애 류성룡 선생 고택과 유물전시관을 둘러본 뒤 관계자들과 오찬을 함께했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하회별신굿 탈놀이도 관람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하회마을 방문이 국내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외교 안보]

◆美국무부 "北테러지원국 지정, 증거 뒷받침되면 즉각 행동"

캐티나 애덤스 미 국무부 대변인이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할 수 있는 신뢰할만한 증거가 뒷받침될 경우 즉각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북한에 대해 여러 출처로부터 나온 모든 가용한 정보와 첩보를 지속적으로 검토한다"라며 북한에 대한 테러지원국 재지정에 대한 논의는 현재진행형인 상태라고 확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