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시, 제4349주년 개천절 경축행사'단군이야기' 등 개천절 한마음 체험행사…홍익인간 개국이념 고취
대전시는 지난 3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49주년 개천절 경축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시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지난 3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주요 기관·단체장,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49주년 개천절 경축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경축행사는 개국기원 소개에 이어 권선택 시장의 경축사, 전통타악그룹 ‘굿’의 축하공연, 개천절 노래 제창과 대전광역시의회 김경훈 의장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축식에 이어 (사)대전국학원 주관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개천대축제 한마당 체험행사가 3층 로비에서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한마당 시민체험 행사는 단군이야기, 전통놀이체험, 태극기 그리기, 대전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개천 축하떡 등 6개 마당의 다양한 체험 행사를 열어 개천절의 축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권 시장은 경축사에서 “개천절은 우리 민족 최대의 경축일이자 나라의 가장 큰 명절”이라며 “뜻깊은 이 날을 맞아 우리의 뿌리와 역사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희송 기자  heesking@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