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올해 추석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무려 열흘(9월30일~10월9일)이다.

모처럼만에 '황금연휴'를 맞아 알찬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최근 신(新) 관광명소로 급부상 중인 자동차 체험관을 눈여겨 보자.

자동차 제조 공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테마파크는 물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주는 문화 공간, 드라이빙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트랙, 브랜드만의 특별하고 독특한 감성을 전달하는 스튜디오까지 다양하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자동차의 '현대모터스튜디오'는 국내 완성차업계 최초로 브랜드 체험관이다.

지난 2014년 개관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곳은 현대차의 실험정신이 담긴 첫 번재 브랜드 체험공간으로, 자동차를 의미하는 'MOTOR(모터)'와 새로운 문화 창조의 공간을 뜻하는 'STUDIO(스튜디오)'가 만나 탄생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1층은 다양한 장르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현대차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시킨 조형물을 지속적으로 전시하고 있다. 도 모던 프리미엄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도 선보인다.

2층은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서재와 카페로 구성됐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의 오토 라이브러리에는 4000여권의 자동차 관련 서적들이 준비돼 있다. 쉽게 구하기 힘든 한정판 도서는 물론, 자동차 전문도서와 전문가 추천도서, 대중에게 최초로 공개되는 현대차 정비서적 등이다. 특히 같은 층에는 카페가 입점해 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3층부터 5층은 자동차 전문 갤러리로, 현대차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선별한 차종만을 전시하고 있다.

프리미엄 라운지는 제네시스의 외장 컬러를 보면서 내장 재질을 직접 만지고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가니쉬가 제작되는 과정을 표현한 벽면 장식과 파이프로 자동차를 시각화한 휴식공간에서는 프리미엄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페이퍼토이, 모형차, 어린이 도서 등으로 구성된 키즈 라운지와 튜닝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한 튜익스 라운지도 마련됐다.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은 이번 연휴 기간 동안 4일과 5일을 제외하고 정상운영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차가 올해 4월 개관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체험형 자동차 문화 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1만6179㎡(약 5058평)의 대규모 공간에 지상 9층, 지하 5층 총 14층 규모로 지어져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상설전시인 '인 투더 카(INTO THE CAR)'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가이드투어를 예약할 경우 더욱 풍부한 설명과 함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테마전시를 통해서는 현대차가 생산하는 차량들과 흥미로운 자동차를 체험하고 현대차의 철학을 담은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세상에서 가장 혹독한 자동차 경주로 알려진 WRC(월드랠리챔피언십)와 현대모터스포츠팀의 이야기를 담은 전시도 진행된다.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전기차 체험을 통해 경제운전과 친환경 주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아이오닉 여행'과 새로 출시된 차량의 시승 기회를 제공해 주는 '신차 시승', EQ900 5.0 리무진의 최고급 사양 품격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VIP급 시승 기회를 선보이는 '리무진 체험', 주변의 오토캠핑장을 방문하는 '캠핌카 소풍' 등이다.

이외에도 카페, 레스토랑, 콜렉션 숍 등 편의시설이 운영된다.

경기 고양시의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2일부터 5일까지 휴관하고, 남은 연휴 기간 동안 정상영업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기아차 비트360

◇기아차 비트360
기아자동차가 지난 6월 오픈한 '비트360(BEAT 360)'은 기아차 최초의 신개념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서울 압구정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 위치한 비트360은 공간과 참여, 소통을 바탕으로 기아차 브랜드 감성을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570평 규모로 지어진 비트360은 카페, 가든, 살롱 등 각기 다른 테마의 공간 조합으로 이뤄져 다양한 고객의 삶에 각각 알맞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공간 테마와 여러 장치들은 원형의 트랙으로 이어져 있어 고객들은 트랙의 동선에 따라 자연스럽게 비트360과 기아차의 차량 라인업을 관람할 수 있다.

비트360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친근하고 유쾌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대기하고 있다.

기아차는 비트360에서 세계 최초로 홀로 렌즈 매개 현실(MR) 기술을 활용해 차량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디지털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아차 비트360은 4일과 5일 휴관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토요타 커넥트 투

◇토요타 커넥트 투
한국토요타는 신개념 브랜드체험 공간인 '커넥트 투(CONNECT TO)'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0월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몰에 오픈한 커넥트 투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동차, 기업과 사회' 등 모든 만남을 통해 세련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876.5㎡ 규모의 커넥트 투는 책과 영상을 볼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존', 자동차를 주제로 한 '갤러리 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존'으로 구성돼 있다.

자동차에 관심이 없어도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여행, 예술, 패션, 음악 등의 문화 요소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테리아도 마련돼 있어 차 한 잔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다.

커넥트 투는 연휴 기간 동안은 휴관 없이 정상운영된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지난달 개관한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 고객들에게 재규어와 랜드로버 만의 브리티시 헤리티지와 럭셔리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가로수길에 자리잡은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는 내년 3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우선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지하 1층에는 김현정 작가의 전시회가 열린다.

1층에는 재규어 랜드로버 만의 브리티시 럭셔리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세계적인 트렌드 1번지로 꼽히는 영국 '이스트 런던 쇼디치 거리'의 감성을 전달하는 그래피티 아트와 쇼디치 거리 랜드마크인 컨테이너 박스 파크가 그대로 재현됐다.

또 럭셔리 중형 스포츠유틸리티(SUV)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와 재규어 스포츠카인 'F-타입(F-TYPE)’이 전시된다. 방문 고객은 제품 체험은 물론, 계약 상담도 가능하다.

2층에 꾸며진 갤러리 카페와 브랜드 숍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역사와 라인업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전시물과 함께 브랜드 고유의 감성이 담긴 재규어 및 랜드로버 콜렉션을 통해 재규어 랜드로버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느껴볼 수 있다.

3층은 재규어 랜드로버 고객들과 상담 고객들을 위한 고급스럽고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꾸며진다..

재규어 랜드로버 스튜디오는 3일부터 6일까지 휴관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캐딜락 하우스 서울

◇캐딜락 하우스 서울
캐딜락의 복합 문화체험 공간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패션·문화의 상징과도 같은 뉴욕 소호(SOHO)에 지난해 처음 개장했고 서울에는 아시아 최초로 오픈했다.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는 물론, CT6와 XT5가 전시되고 유명 포토그래퍼 JDZ와 캐딜락 홍보대사 뮤즈인 소녀시대 수영, 다니엘 헤니, 이민정이 컬래버레이션한 캐딜락 화보 작품들을 전시한다.

캐딜락의 모든 차량 라인업을 생생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최첨단 'VR 체험 존'과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팅 룸', 캐딜락 헤리티지를 경험하고 휴식할 수 있는 '오픈 라운지'와 카페 공간이 마련됐다.

특히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 마련된 카페 공간은 미국의 3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로 잘 알려진 '스텀프 타운(Stumptown)'이 입점해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 오픈한 캐딜락 하우스 서울은 이번 연휴 기간 동안 3~5일 3일간 휴관한 뒤 정상운영된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