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이버>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메인을 통해 주제판별로 특화된 추석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명절맞이 음식, 살림 등에 관한 필수정보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추석 상차림법, 각종 추석 음식 레시피 ​​등의 정보를, 'FARM판'에서는 추석명절에 좋은 과일·고기·인삼 고르는 법, 남은 명절음식 활용법 등의 음식 관련 정보를 소개한다.

'리빙판'에서는 놋그릇 닦는 법, 기름때 없애는 설거지법 등 명절 관련 살림 정보를, '플레이스판'에서는 동네별 추석맞이 직거래장터와 전국 고속도로 노선별 휴게소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연휴기간 동안 모바일 네이버를 통해 다양한 오락·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책문화판'에서는 아이들에게 읽어줄만한 책과 '혼추족'을 위한 책 등 연휴에 읽을만한 책을, '뮤직판'에서는 귀성, 귀경길을 위한 음악 리스트를 추천한다.

'영화판'에서는 추석 특선영화 및 극장 개봉작 정보를 제공하고 '공연전시판'에서는 추석 무료 공연 및 전시 정보, 명절 고궁 나들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툰판'에서는 웹툰 및 웹소설 인기작품을 소개하고 '동영상판'에서는 상반기 인기 웹드라마 및 웹예능을 몰아볼 수 있다. '스쿨잼판'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추석특집 TV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한다.

또 ​추석에 필요한 실용정보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쇼핑판'에서는 다양한 추석 선물용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패션뷰티판'에서는 추석 세일정보, 어른들에게 칭찬받는 헤어·메이크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경제M판'은 제사상 알뜰 장보기, 추석 상여금 재테크 등 유용한 생활경제 정보를 제공하고 '자동차판'에서는 귀성, 귀경길 정비 점검 사항 및 응급 상황 대처법 등 안전 운전 관련 정보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테크판'에서는 귀성, 귀경길에 유용한 앱을 소개하고 '건강판'에서는 추석연휴에 주의해야 할 질환과 대처법을 확인할 수 있다.​ '법률판'에서는 추석 때 사기 안 당하는 법, 해외 여행에서 챙겨야 할 법 등 추석연휴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법률 정보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여행+판'에서는 당일치기 근교여행지, 한가위 특집 테마 여행, 한복 인증샷 명소 등 연휴기간 동안 방문할 만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