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은 28일 은행회관에서 창업기업 및 유관기관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효성 있는 창업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창업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보의 창업지원을 받고 있는 유망창업기업 대표와 대학‧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우수 스타트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들은 실업문제 해소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이를 위한 신보의 제도개선 및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창업기업 대표들은 △2030 Start-up 보증 대상연령 확대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강화 △예비창업자 창업교육 및 컨설팅 강화 △비재무항목 심사반영 확대 △신보의 직접투자 요건 완화 △신보의 벤처 인증 추천기관 참여 등 창업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개선을 건의했다.

또, 대학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민간 VC와의 연계투자 활성화 △액셀러레이팅 완료기업 후속지원 강화 △대학발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신보는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창업지원 제도 개선에 반영하는 한편, 앞으로 분기별 1회 이상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별 맞춤형 간담회를 개최해 나갈 방침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창업기업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우수 창업기업이 자금 걱정 없이 기업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