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토지 위치도<사진제공=LH>

[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의료시설용지(22-1블록)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급하는 의료시설용지의 공급면적은 4만3759㎡, 공급예정금액 752억원으로 추첨방식으로 공급한다. 건폐율 60%, 용적률 300%이고 병원급 의료기관 및 연구소, 노인의료복지시설, 장례식장 등 부대사업을 위한 시설로 활용이 가능하며 최고 15층까지 건축이 가능하다.

동탄2신도시는 사업지구 면적 24k㎡, 11만6000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신도시이다. 광역비지니스 콤플렉스, 동탄테크노밸리, 워터프론트콤플렉스 등 총 7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다른 신도시와 차별화되는 자족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개통된 SRT와 향후 개통예정인 GTX를 이용하면 서울 진입이 20분, 전국 어디든 2시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공급일정은 내달 13일 10시부터 16시까지 LH 청약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당일 전산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하고 20일 계약체결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의료법'에 의한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을 운영할 자로 한정되며, 신청자가 다수인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대상토지의 위치, 지구단위계획 등 기타 분양관련 문의사항은 LH 청약센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 또는 LH 콜센터로 하면 된다.

이성균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장은 "이번에 공급하는 동탄2지구 의료시설용지는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풍부한 배후수요 등 대형병원 부지로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