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이 26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재정분권 국민 대토론회'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6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된 '재정분권 국민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날 대토론회는 지방자치발전위원회,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것으로 '새정부 지방재정 확충 운영방안 및 실천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토론회에는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정분권과 균형발전을 통한 '전국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낙연 국무총리, 김부겸 행자부장관, 이춘희 시장 등을 비롯해 2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정분권과 균형발전을 통한 '전국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 을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이춘희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앙과 지방이 국가경여의 양대축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기념사에서 "지금이야말로 지난 10년간 지방자치를 발전시키지 못한 점에 대한 반성과 평가를 토대로 새로운 정책을 수립해 지방분권을 바로 세워야 할 때"라며," 지방분권은 재정분권이 바로 서야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국회에서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개헌을 통해 중앙과 지방이 양대 축으로서 국가 경영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 헌법에 반드시 명문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