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모바일 채널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운전자가 1년 새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모바일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건수는 지난해 6월 43만건에서 올해 6월 97만건으로 2.3배 늘었다.

같은 기간 PC로 가입한 건수도 172만건에서 220만건으로 27.8% 증가했다.

이에 따라 6월 말 현재 온라인(CM) 채널 가입률은 20.5%로 개인용자동차보험 1540만대 중 약 316만대가 가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CM 가입률은 15.5%에서 1년 만에 5.0%포인트 증가한 반면 오프라인 및 TM(전화) 가입률은 각각 2.0%포인트, 3.0%포인트 감소했다.

CM 채널의 보험가입 인증방법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기존 공인인증서 외에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통한 인증도 가능하다. 6월 말 현재 공인인증서 인증비율이 90.3%로 단연 높지만 신용카드 및 휴대폰 인증 비율도 각각 5.1%, 4.2% 점유했다.

특히 모바일의 신용카드 및 휴대폰 인증비율은 21.5%로 PC(3.9%) 대비 높은 수준이었다고 보험개발원은 설명했다.

성대규 원장은 “CM 채널은 보험료가 저렴하면서 보험가입의 편리성까지 갖춘 장점이 많은 인슈테크(InsurTech) 사례"라며 "기존 인증방법 이외에 지문, 홍채, 정맥 등 생체 기반 인증방법 도입 및 보편화를 통해 다양한 계층이 CM 채널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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