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임직원들이 지난 11일과 15일, 의정부에 위치한 그룹홈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생명>

[이뉴스투데이 김채린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9월부터 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그룹홈)의 낙후된 주거환경 개선 공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룹홈이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7인 이하의 가정형 아동보호시설로, 이번 공사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흥국생명은 이번 집수리 사업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전국 510여곳의 그룹홈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실사를 거쳐 6곳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에는 아이들이 생각하는 집의 이미지를 표현한 글, 그림 등을 사전에 신청 받아 이 내용이 집수리에 반영되도록 노력했다. 집수리는 오는 10월 말에 마무리가 될 예정이며 집수리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희망의 러브하우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협력할 예정이다.
 
흥국생명의 임직원들도 힘을 보탰다. 지난 11일과 15일,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그룹홈에 직접 방문해 이른 아침부터 하루 종일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섰다. 임직원들은 조를 편성해 노후시설 철거, 폐기물 정리, 자재 운반, 전기∙목공∙도배 교체 보조, 정리정돈 및 청소 등 아이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땀방울을 흘렸다. 낙후된 시설은 모두 새 것으로 교체됐고, 위생 상태도 상당 부분 개선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흥국생명 직원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생활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단순히 경제적 지원을 넘어 땀흘려 노력한 만큼 아이들에게 이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흥국생명은 지난 2013년부터 올해로 5년째 집수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총 30곳의 그룹홈이 안전하고 따뜻한 생활공간으로 탈바꿈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