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경영인증원>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한국경영인증원(KMR, 대표 박기호)은 2017년 하반기 혁신상품 WINNER 이노스타 인증, 친환경상품 WINNER 그린스타 인증, 서비스 품질 1위 서비스스타 인증의 소비자 리서치 결과를 발표하고 인증 대상 상품의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KMR의 ‘이노스타’, ‘그린스타’ 인증은 전문가 및 평가단이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이후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혁신 및 친환경 성취도가 높은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기업에는 지속적인 개선을 장려하고 소비자에게는 현명한 소비의 지표를 제공하고자 KMR이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선정, 발표하고 있다.

품목별 1위를 선정하는 상반기와는 달리 하반기에는 출시 1년 내 신상품 중 절대평가를 통해 기준 이상의 지수를 획득한 상품 및 서비스가 인증 대상이 된다. 반면 올해부터 연 1회 하반기에 시행되는 서비스스타 인증은 각 서비스 부문별로 가장 높은 지수를 얻은 서비스만 인증 획득 자격을 얻는다.

리서치 응답 25,539건을 분석한 결과 이노스타에서는 삼성전자 ‘플렉스워시’, 현대자동차 ‘코나’, SK매직 ‘슈퍼S에디션’ 등 총 8개 카테고리에서 222개 상품이, 그린스타에서는 LG하우시스 ‘베스띠’ ‘숨타일’, 기아자동차 ‘니로 PHEV’, 그린알로에 ‘수프리마 앰플세럼&링클크림’, 프레시팝 ‘제로톡스 라인’ 등 총 6개 카테고리에서 78개 상품이 최종 인증 자격을 얻었다.

서비스스타의 경우 교육, 금융, 도소매 등 8개 카테고리의 36개 품목 159개 서비스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어 카카오뱅크, 이마트, 지마켓 등 각 품목에서 1위를 차지한 36개 서비스가 인증 대상이 됐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리서치 전문기관 한국리서치에서 8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 CAWI (컴퓨터를 이용한 웹 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자체 보유한 패널 POOL 30만 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브랜드를 제시하여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브랜드에 한해 패널이 스스로 응답할 수 있도록 조사를 시행했다.

한편, 인증 등록 시 엠블럼 등 인증 활용권한 일체와 리서치 결과와 소비 트렌드, 주관식 응답 등이 담긴 피드백 보고서가 제공되며, 네이버 배너와 온라인 특집기사, 지하철 스크린도어 연합광고, 코엑스 미디어터널 광고, 지하철 스크린도어 PDV 영상광고 등 다양한 기획홍보 프로모션이 제공된다.

최종 발표는 10월 23일이며, 인증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 론칭을 기념한 이벤트와 함께 조사 결과도 게시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