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호영 기자]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은 추석을 앞두고 14일 인공지능 챗봇 '사만다'에게 추석빔을 입히고 본격적인 명절 행사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APP)에서 상품 검색할 때 챗봇 '사만다'에게 질문하면 365일 24시간 3초내로 응답한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추석에도 롯데닷컴 앱 사만다와의 '스마트 톡추천' 대화로 갈비·정육·사골, 건강식품, 사과·배·과일세트, 굴비·옥돔·생선 등 카테고리별 판매 베스트 선물 아이템들을 추천받을 수 있다. 가격대라든지 배송형태·무이자할부 등 조건별 상품도 안내된다.

롯데닷컴 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 말풍선 모양의 채팅 아이콘을 누르거나 검색창에 ‘사만다’를 입력하면 된다. 

롯데닷컴은 모바일 상품 상세 페이지도 개편했다. 소셜미디어 콘텐츠 전개 방식에 익숙한 고객들을 위해 한쪽 엄지손가락만으로도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크롤링 쇼핑’ 방식을 구현했다. 

또한 다른 고객들의 평가를 궁금해하는 소비자 심리를 감안, 상품평을 최상단으로 끌어올렸다. '다른 고객들이 함께 본 상품' 등 정보도 모두 한 창에서 스크롤만으로 확인할 수 있다. 

롯데 간편결제 서비스 ‘엘페이'(L.pay)도 롯데닷컴 앱에 담았다. 기존까지는 엘페이 앱이 별도로 필요했지만 롯데닷컴 앱만으로도 엘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