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미경)은 9월 14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5차례에 걸쳐 유아교육진흥원에서 만 3∼5세 유아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자격반 학부모 연수 5기’를 실시한다.

유아교육진흥원은 학부모들에게 유아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교육·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이 연수는 9월 14일 오전 10시 개강식과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임재택 회장의 ‘생태 유아교육으로 행복한 우리 아이’ 주제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21일 경북대학교 아동학과 정정희 교수가 ‘우리 아이 발달과 인성교육’ 주제로, 28일 산들생태놀이터 김연도 대표가 ‘자연에서 자라는 아이’ 주제로, 10월 12일 동부산대학교 식품영양과 강현주 교수가 ‘바른 먹거리 건강한 우리 아이’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10월 19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수경 부산지역본부장이 ‘아이의 마음을 여는 공감 대화’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은 연수 참석자 중 연수에 80% 이상 출석한 학부모에게 ‘좋은 부모자격 수료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