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굿모닝 경기캠프 in 고양’(주최/주관:경기도/경기관광공사,캠핑퍼스트)이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 고양시 킨텍스 캠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핑의 핵심은 ‘도심’과 ‘체험’, ‘공정캠핑’이다. 캠핑장인 킨텍스 야외전시장은 서울 인근, 고양 도심에 위치 해 캠핑객들이 멀리 갈 필요 없이 도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또 공정캠핑, 신한류 페스티벌, 고양 문화마켓, 고양시 시티투어 등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우선 공정캠핑은 캠핑에 필요한 음식과 물품을 생활 근거지에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캠핑이 열리는 현지에서 구매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캠핑을 말한다. 캠핑 참가자들은 고양시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경품권으로 교환하여 ‘공정캠핑왕’ 추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신한류 페스티벌과 고양 문화마켓 역시 캠핑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류 페스티벌에서 공연, 고양이 인력거 여행을 즐길 수 있고, 고양 문화마켓에서는 관광상품, 체험농장, 나눔장터 등을 만날 수 있다. 고양 시티투어를 통해 고양시 주요 관광지를 손 쉽게 방문할 수도 있다. 로컬푸드아침을 통해서는 고양시 지역민들이 직접 만든 로컬푸드를 즐길 수도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경기관광포털(http://ggtour.or.kr)과 캠핑퍼스트(cafe.naver.com/campingfirst)사이트에 안내되어 있으며, 참가 신청은 9월 13일부터 캠핑퍼스트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핑의 주제인 공정캠핑은 지역 경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새로움 개념의 캠핑”이라며 “도심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캠핑을 즐기고, 지역사회에도 도움을 주는 착한캠퍼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