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오는 11월 5일까지 66일 동안 개최되는 '제1회 서울국제 도시건축 비엔날레'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에서 진행되며, 행복청은 세계도시전(Cities Exhibition)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 5생활권 제로에너지 스마트도시 조성계획을 전시·홍보한다.

이 자리에서 행복청은 판넬을 이용한 행복도시 6개 생활권 이미지 레이아웃, 아크릴 모형(2D)과 태블릿PC를 이용한 다양한 제로에너지 실현 방안 제시, 프로젝션(벽면)을 활용한 이미지 영상을 통해 5생활권 제로에너지 스마트시티 개발계획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김명운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이번 비엔날레에서 행복도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5생활권 제로에너지 스마트도시 조성계획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행복도시의 현안과 발전상을 세계 각 도시와 같이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비엔날레에는 뉴욕·런던·상해 등 세계 약 50개 도시의 40개 대학, 120개 기관 총 1만6200여 명이 참여하며 서울 돈의문박물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비롯해 서울의 역사 및 산업현장 곳곳에서 일제히 열린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