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벡스코 전경 <사진제공=이상네트웍스>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영남권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화학 산업 전문 전시회 ‘2017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하 ‘코팅코리아’)이 9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 1전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코팅코리아에서는 코팅, 접착, 필름과 관련된 제품부터 기술세미나, 코팅과 접착 추계 세미나, 화학안전의 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많은 산업 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가습기 살균제부터 화학 생리대 파문까지 유해 물질에 대한 이슈로 화학 제품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접착제나 세정제를 비롯한 생활 화학 제품은 물론 화학 제품을 직접 다루는 산업에도 안전 관리 강화에 대한 대책이 요구 되고 있다. 특히 코팅, 접착, 도금 산업 등 뿌리 산업은 화학 제품의 사용이 많고 환경과 직접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환경/안전 분야에 대한 기준과 관리가 더욱 필요하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9월 1일, 오전 11시부터 16시까지 화학 안전의 날 세미나를 진행한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전시장 내부에 마련된 세미나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날 화학 안전의 날 세미나는 ▲조광페인트 ‘산, 알카리 누출 검지용 도료의 산업적용’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 ‘화학물질관리법(화관법) 설명회’ ▲한국환경공단 ‘화학물질관리법에 따른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 검사 및 기준’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 ‘장외영향 평가서 설명회’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