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인생100세 시대에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 의왕을 조성하고자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화프로그램 6개 강좌, 학부모교실 4개 강좌, 특강 등 13개 프로그램 대상 8월 31일부터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화프로그램은 의왕시민의 정서와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감정코칭과 역사 스토리텔링 스피치, 행복을 부르는 인생스피치, 아름다운 발성 가곡교실, 풀룻으로 여는 음악세상, 정리수납의 달인[오전반, 오후반] 등이 유료로 운영된다.

학부모교실 프로그램은 자연학습공원 생태교실과 청계사 사찰여행을 1·2차로 나누어 무료로 운영한다. 학부모체험강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이론수업과 현장체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초등 교과연계 수업으로 학부모가 배워 자녀들에게 가르쳐 주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의왕시가 특강으로 준비한 ‘미디어시대에 꼭 필요한 청소년 성교육’은 청소년 자녀세대의 성의식과 성문화를 이해하고 성교육에 대한 개괄적인 지식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시가 자랑하는 스피치와 가곡 등 평생교육을 통해 더 행복해지고, 더불어 동아리활동과 자원봉사로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이 일시적인 교육이 아닌 꾸준한 스터디와 재능기부로 연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년 하반기 수강생모집은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와 의왕시청 교육지원과 현장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9월 26일부터 12월 8일까지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