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사진제공=청와대>

文대통령 5·18 헬기사격 등 특별조사 지시… "제대로 된 진상규명"

문재인 대통령이 5·18민주화운동 당시 전일빌딩을 향한 헬기 기총 사격과 폭탄을 실은 공군 전투기의 광주 출격 대기에 대해 특별조사를 지시한 23일 광주시와 지역 정치권, 5월 단체, 시민사회단체는 환영의 뜻을 전하고 "이번에는 제대로 된 진상 규명이 이뤄질 수 있길" 기원했다.

국방부, 5·18 헬기사격·전투기 대기 관련 특별조사단 구성 착수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송영무 국방장관에게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헬기사격 및 전투기 대기 관련 특별조사를 지시한 가운데 국방부는 특별조사단을 구성해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文대통령, 노사정위원장에 문성현 전 민노당 대표 위촉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장에 문성현 전 민주노동당 대표를 위촉했다.

[외교·안보]

◆외교·통일부 업무보고…北 도발억제·대화 기조 재확인

외교부와 통일부는 23일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가용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도발을 억제하고, 남북관계 특수성을 바탕으로 한 관계 회복과 비핵화 대화 견인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정책 기조를 재차 확인했다. 

靑 "文대통령 '개성공단 재개' 발언 보도 사실과 달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1일 미국 상하원 외교위원회 대표단 접견 자리에서 개성공단 재개를 논의했다는 캐롤라인 맬로니 미국 민주당 하원의원의 기자회견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23일 해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