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현대캐피탈은 9억 달러(약 1조원) 규모의 글로벌 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금액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채권 발행 규모는 총 9억 달러로 만기는 5년, 10년 등 두 가지다. 만기별 규모는 각각 6억 달러와 3억 달러로 발행금리는 미국 5년 국채수익률에 1.35%포인트, 미국 10년 국채수익률에 1.55%포인트를 더한 수준에서 정해졌다. 투자자들에게 최초 제시한 가격 수준에서 각각 0.20%포인트와 0.15%포인트씩 낮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최근 한반도 지정학적 위기와 미국의 정치적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발행에 성공한 것으로 해외 투자자들의 높은 신뢰를 재확인했다"며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하기 위해 풍부한 유동성 확보와 조달 포트폴리오를 장기화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세계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글로벌본드 발행에는 약 3배 가까운 주문이 들어왔다. 지역별 비중은 5년 만기의 경우 아시아 55%, 미국 36%, 유럽 9% 그리고 10년 만기는 아시아 63%, 미국 27%, 유럽 10%를 차지했다.

이번 발행은 현대캐피탈의 올해 두 번째 글로벌본드로, 지난 3월 5년 만기 6억 달러 규모로 발행에 성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