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원 아주캐피탈 신임 대표이사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아주캐피탈은 박춘원(52) 아주저축은행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지난 18일 주주총회 승인과 이사회 결의를 거쳐 선임됐다.

박춘원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에서 자원공학을 전공하고 시카고대학교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삼일회계법인 공인회계사로 시작해 베인앤드컴퍼니 이사, 아주산업 전략기획팀 상무, 아주캐피탈 전무,아주저축은행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지난해 11월까지 5년간 아주캐피탈에서 경영관리와 전략업무를 총괄하면서 신용대출 교차상품도입, 중고승용 다이렉트 영업 확대, 영업지원업무 집중화 등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 대표는 취임과 더불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오토금융 지점을 3개에서 전국 광역시 단위로 6개로 확대하고 영업인력 및 인프라를 보강할 방침이다. 본사 지원조직도 중고차 금융팀과 수입차 금융팀을 신설하고 기업금융 조직도확대했다.

박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캐피탈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회사의 사업포트폴리오를 공격적으로 변경할 것"이라며 "아주캐피탈의 축적된 역량을 발휘해업계 선두로 재도약 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