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민수 기자>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을 선보이며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7일 빌트인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서울 논현동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오픈하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

오픈 행사에는 송대현 H&A 사업본부장과 최상규 한국영업본부장, 쇼룸 디자인에 참여한 세계적 건축가 ‘톰 메인(Thom Mayne)’,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직접 구매해 사용 중인 배우 김성령 등이 참석했다.

국내 첫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총 1918제곱미터(m2) 규모로 지상 5층, 지하 1층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구성된 다양한 명품 주방 공간 패키지, 고객이 실제로 최고급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공간 등이 있다. LG전자는 연간 1만 명 이상의 빌트인 고객들이 쇼룸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쇼룸 내에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도 전시, 쇼룸 방문객들에게 일반 가전과 빌트인 각각의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함께 선보이며 마케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쇼룸 내부를 ‘생활이 예술이 되는 공간’을 주제로 연출하기 위해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Pritzker Architectural Prize)’을 수상한 미국 건축가 ‘톰 메인’과 손 잡았다.

1층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갤러리에 들어서면 2층 높이의 거대한 공간에 웅장한 조형물인 아트월과 ‘쿠킹 클라우드’가 반긴다. 메탈 소재로 꾸며진 아트월에는 리얼 스테인리스 스틸 마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들이 견고하고 웅장한 느낌을 자아낸다. 톰 메인이 주방에서 요리할 때 나오는 스팀을 형상화한 ‘쿠킹 클라우드’ 조형물은 갤러리 공간을 은은한 조명으로 채워준다.

특히 톰 메인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서 받은 영감을 주방 디자인에 반영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X 톰 메인 키친’도 선보였다. 톰 메인은 리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마감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에 걸맞게 모든 가구를 블랙 색상의 스테인리스 스틸로 마감해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풀 스테인리스 주방 공간을 선보였다.

쇼룸 3층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활용한 명품 주방 패키지들이 마련됐다. 독일 최고급 주방가구 ‘포겐폴(Poggenpohl)’, 이탈리아의 유명 가구 브랜드 ‘다다(Dada)’, 한샘의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키친바흐’와 함께 각각 클래식한 느낌의 전통 아메리칸 스타일, 심플하고 모던한 유럽 스타일, 내추럴한 동양적인 스타일의 주방을 선보였다.

쇼룸 5층에는 LG전자의 가전 제품과 LG하우시스의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를 함께 전시한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이 있다. 한국 실내건축가협회 회장 등을 역임한 건축가 최시영씨가 주방뿐 아니라 거실, 침실, 정원까지 아우르는 친환경 주거 공간을 선보였다.

또 LG전자는 지하 1층에 일반 빌트인 ‘LG 디오스 빌트인’ 가전과 ‘한샘’의 여러 주방 가구 패키지를 함께 전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방문객은 전문 디자이너에게 주방의 크기와 구조에 맞춰 프리미엄 가구와 LG 빌트인 가전을 활용한 공간 디자인은 물론, 설계부터 시공까지 토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명 셰프로부터 직접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공간도 쇼룸 4층에 별도로 마련됐다. 고객들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LG 디오스 빌트인’으로 구성한 주방에서 이재훈 셰프 등 유명 요리사들로부터 요리를 배우면서 요리를 만들고 같은 층의 룸에서 만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올해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기반을 굳건히 다지는 원년”이라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 이어 LG만의 프리미엄 주방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확대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