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곽성문)와 한화 드림플러스는 17일 프레스센터에서 스타트업 육성과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이 개별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콘텐츠 편집장비와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함은 물론 드림플러스가 보육하는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계기로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의 디지털 미디어센터와 창작공간AD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촬영에서 편집까지의 전 과정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업무협약 내용은 ▲미디어 스타트업의 제작 및 편집시설 연계 지원 ▲코바코가 보유한 ‘창작공간AD’ 무상 제공 ▲스타트업 홍보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조성 및 공동연구 등이다. 또한 향후 스타트업들을 지원할 다른 방안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코바코 김성규 광고진흥본부장은 “드림플러스와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스타트업들이 각자 지니고 있는 역량과 창의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화생명 관계자도 “공기업과 민간기업 협력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양사가 힘을 모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