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더운 날씨로 인해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세게 틀어놓는 곳이 많다. 지나친 냉방으로 인해 냉방병에 많이 걸리는데, 척추 관련 질병도 예외가 아니다.

냉방으로 체온이 떨어지면서 말초혈관이 위축되고, 혈액순환 장애로 이어진다. 이로 인해, 척추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해 척추 주변 근육이 경직되기 때문에 목이나 허리 근육이 뻣뻣해진다.

이 상태에서 재채기나 기침 등을 하면 척추 디스크 질환이 있는 환자는 허리통증이 심해지고 건강한 사람이도 일시적인 충격으로 디스크가 탈출되는 급성요추간판탈출증이 생길 수 있다.

냉방에 오랫동안 노출될 경우 스트레칭을 틈틈이 해 근육 긴장을 풀어주어야 한다. 통증이 있을 경우 통증 부위를 온찜질하거나 목, 어깨, 허리 등을 풀어줄 수 있는 헬스케어 제품을 사용해 통증 완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의 ‘바디렉스S 의자형 마사지기’는 뛰어난 마사지 감과 트랜디한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다.

의자형 안마기로는 처음으로 S프레임과 3D 입체 프레임 장착되어 목부터 허리까지 빈틈없는 마사지를 제공하며 교차 주무름, 주무름, 훑기, 마사지 구간 선택 등 기존 안마기에서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스펙을 갖췄다. 이 밖에도 엉덩이 진동 마사지, 차량용 시거잭, 마사지 볼 온열 기능 등 다양한 사양으로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메디쉴드(Medishield) 목견인기(CT-1000)’는 목 부위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종합 의료기다. 공기를 주입하여 목을 견인하기 떄문에 목과 어깨의 통증을 완화해줘 추간판탈출증, 퇴행성협착증, 일자목, 거북목 등 목 관련 질환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기존 제품들이 대부분 수동으로 작동이 번거로운 것에 반해, 메디쉴드 제품은 자동 공기 주입 타입으로 버튼만 누르면 원하는 만큼 자동으로 공기가 주입되어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5단계의 강도 조절이 가능한 진동 기능을 탑재해 근육을 이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상단추가폼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어 신체 특징별로 활용할 수 있다. 본체 밑 상단추가폼 전면에는 폴리진 항균처리 원단을 사용해 장시간 사용하면 생길 수 있는 악취 발생 및 세균 번식을 줄여 위생적이다.

메디쉴드 ‘목견인기’는 차량용 시거잭이 있어 휴게소나 졸음쉼터 이용 시, 정차 후 차 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건강 생활 용품 전문업체 제스파의 ‘힐링프레쉬 어깨안마기’는 안마기 코드를 찾을 필요 없이 충전만 해두면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안마구보다 촉감도 부드러운 손주무름 방식으로 실제로 안마를 받는 것처럼 시원하다는 평이다.

3단계 강도 조절로 자신이 원하는 강도를 선택해 더욱 섬세하게 마사지도 가능하다. 목/어깨, 등, 허벅지, 발바닥, 종아리, 허리, 엉덩이, 팔 신체 피로를 느끼는 어느 부위든 가능하며 벨크로 타입이어서 부위별 밀착 마사지가 가능하다. 15분 후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돼 더욱 합리적으로 배터리를 아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