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임직원들의 업무와 휴식의 균형, 건강한 삶을 이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우선 구성원의 출근 편의를 위해서 서울 및 수도권 내 통근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 운동, 의료, 취미, 여가 생활 등 자유롭게 복리후생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카드 및 포인트를 지원한다. 또 구성원의 생활 안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자금 대출을 지원중에 있다.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구성원 본인 및 직계 가족의 의료 실비를 최고 5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본인과 배우자의 자녀 출생 시 육아비를 지원한다. 자기계발의 충분한 기회를 돕기 위해 도서구입비와 세미나, 전시회 참가, 각종 교육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경조사를 원활하게 치를 수 있도록 경조휴가, 경조금, 경조물품, 경조화환 등의 지원도 마련돼 있다.

구성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내에 휘트니스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해 연 1회 해당 구성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팀 단합을 유도할 수 있도록 워크샵을 지원한다. 구성원의 편의를 위해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용은 회사에서 전액 부담한다.

스마일게이트 도서관에는 게임관련 전문서적부터 문학, 취미, 잡지 등 다양한 종류의 도서가 마련돼 있다. 도서관에 구비된 책은 매월 신규 도서로 구입하며 임직원들은 희망 도서 신청이 가능하다. 1년에 1~2회씩 구성원의 자발적인 도서 기부를 통해 함께 나눠 보고 공유하는 도서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중식, 석식을 무료로 제공, 3가지 종류 중 선택해 식사할 수 있다. 전문 영양사가 구성한 영양가 있는 식사를 통해 구성원의 건강한 식단을 책임지고 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스마일카페는 사내 2곳에서 운영 중이다. 이 곳에서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질 높은 음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 판매되는 음료는 선택적 복리후생으로 지급된 복지 포인트를 이용해 구입할 수 있다.

전신 마사지기기 3대가 설치된 힐링룸은 업무에 지친 구성원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업무 특성 상 무리하기 쉬운 어깨, 목, 허리 등의 건강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마사지 기기를 통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더불어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는 휘트니스 센터는 아침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한다. 구성원은 업무 시작 또는 종료 후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샤워시설, 운동복 등의 구비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다.

헬프데스크는 전 계열사 구성원의 문의사항을 처리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우편물 발송 및 보관, 택배 발송 및 보관은 물론, OA관련 문의사항 및 다양한 생활고충을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를 관련 부서로 연계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헬스데스트는 전 그룹 계열사의 구성원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