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전기·전자
머니브레인, Series A 20억원 투자 유치 마무리L&S벤처캐피탈·동훈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유치

[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은 L&S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후, 동훈 인베스트먼트가 추가 투자하여 Series A 단계 최종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2016년 챗봇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머니브레인은 기술력과 사업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하게 되었다.

머니브레인은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인공지능 챗봇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머니브레인의 챗봇 기술은 인간과 유사한 형태로 대화할 수 있는 대화관리기술(DM)을 핵심으로 하고 있으며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통해 대화를 학습하여 고도화된 답변을 할 수 있다.

머니브레인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농협은행 금융봇과 신한카드 챗봇을 구축했으며 현재 쇼핑, 공공, 의료 분야의 기관들과 업무 제휴 및 공동 연구를 통해 대화 기술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중국, 북미, 일본 등의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챗봇 업체로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는 점과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머니브레인을 신뢰할 수 있는 챗봇 플랫폼 기업으로 알릴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인공지능 챗봇 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노진우 기자  martinro@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