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 정치] 

◆박기영 사퇴… 여야 인사 책임 공방 

박기영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의 자진 사퇴를 놓고 여야가 격하게 대립하고 있다. 주요 공직자 후보들의 잇단 사퇴에 대해 야권은 청와대의 인선 검증 작업에 구멍이 난 것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하지만 여당은 현 정부 주요 공직자들읜 인선과 사퇴 등은 모두 국민 눈높이에 맞춘 것이라고 반박했다.
 

[안보] 

◆여당과 야3당, 文정부 안보정책 놓고 치열한 공방 

미국과 북한 간 대립이 격화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는 것과 관련해 여야가 치열한 공방을 벌이고 있다. 야3당은 문재인 정부의 안보 정책을 강도높게 비판하고 나섰지만 여당은 야권이 불안감을 높이고 있다고 반박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