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초·중등 교장 승진 30명 등 총 266명이 승진·전직·전보 임용됐다.

교육전문직 인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처하고 능력 중심의 사회를 열어갈 안목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배치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에 대전문정중학교 배영길 교장이 보직 임용됐으며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에 시교육청 윤국진 유초등교육과장이,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에는 대전문정초등학교 배상현 교장이 각각 보직 임용됐다.

유·초·중등 교장·원장 인사는 공모교장 6명, 중임 2명, 장학관에서 전직 5명, 교장승진 30명이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학교장 인사에서 순환근무 원칙을 유지하고 본인의 의사를 고려, 임지를 지정했다.

아울러 전임 교장의 임기가 짧은 학교에는 가급적 정년 잔여기간이 많이 남은 교장을 전진 배치, 학교 경영에 대한 책무성과 교육력을 강화하도록 했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놀이통합교육과 글로벌 인재육성 등 교육감 주요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인사발령 자료는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