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회 문화]

◆신규임용 초등교사 1년만에 2657명 축소

내년 전국 공립 초등학교에서 임용하려는 선발예정 교사수가 지난해보다 2600여명 이상 줄어들면서 예비 교사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은 3일 누리집에 '2018학년도 공립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선발예정 과목과 선발예정 인원'을 사전 예고했다.

이 가운데 초등학교 선발예정 인원만 놓고 집계한 결과 내년도 공립초등학교에서 신규 임용하려는 교사(장애인 선발예정 인원 포함)는 총 3321명으로 지난해 사전예고 인원(5978명)보다 2657명이나 급감했다. 지난해 예고 인원의 절반 가량인 55.6% 수준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