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텔신라>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호텔신라가 서울과 제주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드림메이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지역 내 소외계층 이웃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나눔의 선순환’을 실천했다.

호텔신라는 여름 방학을 맞은 드림메이커 7기 학생들이 한여름 무더위 속에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직접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나눔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서울지역 학생 80여명은 8월 3일부터 이틀간 강남구직업재활센터에서 장애인 생산품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가지고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제주지역 학생 80여명은 지난 7월 31일과 8월 1일 샌드위치와 컵과일 등 간식을 직접 만들고 포장해 제주시 소재 복지기관 4곳을 찾아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나눔 봉사활동’은 호텔신라와 서울 및 제주도 사회복지협의회가 연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드림메이커에 참여한 학생들이 소외계층을 직접 도우면서 나눔의 가치를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매 기수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100여명의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한편 호텔신라가 서울시교육청·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추진 중인 '드림메이커'는 서울·제주지역 고등학생에게 분야별 진로·직업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드림메이커에 선발된 고등학생들은 조리와 제과, 글로벌서비스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8개월 간의 전문 교육과정을 지원받는다. 이 밖에도 분야별 전문가인 호텔신라 직원들에게 대학 진학, 취업 등 진로 상담에 대한 멘토링을 받고 사업장 견학, 자원봉사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