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코백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에코백스(Ecovacs)의 국내 공식수입원인 ㈜에스티아이그룹은 2일 글로벌 가전 로봇 브랜드 ‘에코백스’가 청소 용도에 따라 브러시 전환이 자유로운 로봇청소기 ‘디봇 M81 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코백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디봇 M81 Pro’는 청소 용도에 따라 전환이 가능한 ‘브러시 전환 모드 기능’이 장착된 제품이다.

평소 세탁이 어려운 카페트 속 먼지도 꼼꼼히 청소해주는 ‘메인 브러시 옵션’과 반려동물의 털, 머리카락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다이렉트 흡입 옵션’ 등 용도에 따라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에 출시한 디봇 제품군 중 최초로 원하는 공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집중 청소모드’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작동 시 제품의 흡입력이 30% 증가와 메인 브러시 작동 속도가 11% 빨라져 일반 먼지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스마트함과 편의성도 향상됐다. 

‘디봇 M81 Pro’는 사용자가 공간에 따라 ‘자동 청소 모드’, 가장자리를 청소하는 ‘모서리 청소 모드’, 먼지가 집중된 특정 구역을 청소하는 ‘스팟 청소 모드’로 주행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또 제품 작동과 동시에 사이드 브러시와 흡입 브러시가 먼지를 중앙 흡입구로 모아주고, 필터와 초극세사 청소패드로 남아있는 미세한 먼지까지 완벽히 제거해주는 '5단계 청소'모드가 함께 작동돼 보다 강력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품에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접목되어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와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의 상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1주일에 최대 10회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청소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기능과, 제품이 시야에서 사라졌을 경우 5번의 신호음을 울려 제품의 위치를 알리는 '디봇 찾기' 기능도 제공된다.

조나단 탕(Jonathan Tang) 에코백스 해외사업부 부사장은 “디봇 M81 Pro는 강력한 흡입력과 용도에 따라 전환이 가능한 브러시 옵션이 탑재된 제품으로, 일반 먼지와 반려동물 털, 청소가 어려운 카페트 속 먼지까지 모두 청소가 가능하다”며 “이번 제품은 습하고 무더운 여름 청소로 고민이 많은 소비자에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편의성을 높여주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