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전류 정격을 100A에서 150A로 50퍼센트 향상시킨 EconoPIM 3 IGBT 모듈을 출시했다.

이들 새로운 전력 모듈은 동일한 풋프린트로 갈수록 높아지는 전력 밀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EconoPIM 3 IGBT 모듈은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팬, 펌프 등에 사용되는 드라이브의 모터 제어에 적합하다.

EconoPIM 모듈은 3상 정류기, 제동 초퍼, 3상 인버터, 온도 측정 용의 NTC 서미스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했다. 새로운 EconoPIM 3 제품은 1200V 블로킹 전압으로 업계 최고인 150A의 최대 전류 정격을 제공한다.

EconoPIM 3은 하우징으로 베이스 플레이트를 채택하고 크기는 산업 표준 규격이다. 따라서 기존 디자인에 손쉬운 드롭인 교체가 가능하다.

드라이브에 EconoPIM 3을 사용하면 동일한 풋프린트로 최대 30퍼센트까지 더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 이들 모듈은 최대의 견고성과 신뢰성으로 인정받는 Trenchstop 기술을 사용한 IGBT4 칩을 채택하고 있다.

1200V/150A 사양의 EconoPIM 모듈은 솔더 핀이나 PressFIT 핀을 사용할 수 있으며,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이 적용된 버전도 제공된다. EconoPIM 모듈은 양산 공급 중이며, 샘플 주문도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