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교장 정윤, 이하 KSA)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박 3일간 '제7회 KSA 드림캠프(Dream Camp)'(이하 드림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드림캠프는 교내 과학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기존의 참가기관인 KSA 재능기부팀 봉사기관, 부산진구 내 지역아동센터의 학생 외에 부산광역시 내 일부 지역아동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확대해 총 38명 규모로 운영한다.

캠프에서는 2박 3일간 ‘도형과 우리 생활의 관계’, ‘보물을 지켜라(전자기학을 이용한 여러 장치 제작)’, ‘나침반 만들어서 보물 찾기·화석 발굴·구름 만들기’, ‘생활 속의 화학’, ‘생명의 프렉탈’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드림캠프는 지역사회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수‧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자는 취지에서 2014년 여름방학에 처음 개최돼 올해로 7회를 맞이하며, KSA는 이 캠프를 통해 수·과학에 관심과 흥미는 있지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테마를 중심으로 수·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는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