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박세복)은 25일 심천면 고당리 국악체험촌 우리소리관 공연장에서 영동군과 재단이 주최하고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와 (사)한국문화관광포럼이 주관하는 제50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축제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박세복 영동축제관광재단 이사장(영동군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영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박세복, 이하 재단)이 네덜란드 로테르담 재즈페스티벌과의 협약을 통해 난계국악단을 중심으로 한 대한민국의 전통국악콘텐츠 해외 진출이 한 발 더 다가섰다.

(재)영동축제관광재단(이사장 박세복, 이하 재단)은 25일 심천면 고당리 국악체험촌 우리소리관 공연장에서 영동군과 재단이 주최하고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와 (사)한국문화관광포럼이 주관하는 제50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축제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50회를 맞는 영동난계국악축제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영동군과 로테르담 재즈페스티벌과의 협약식 뿐 아니라 미젝 로벤(現 네덜란드 로테르담 재즈페스티벌 총감독)과 마크 그로프트(現 뉴질랜드 로토루아시 이벤트·축제 팀장)를 초청, 해외 선진 음악축제의 성공전략과 경영전략을 들었다.

이날 재단은 영동난계국악축제의 비전과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영동군의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재확인 하는 시간이 됐다.

재단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영동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축제관련업계 발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글로벌 기관·단체와 우호협력관계를 유지, 글로벌 관광콘텐츠 개발·역량을 지속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 17일 재단 출범식에 세계축제협회(IFEA) 회장인 스테판 킹이 참석, 눈길을 끈 가운데 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해외축제전문가 초청 워크숍은 국내축제관계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박세복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워크숍에서 군과 로테르담 재즈페스티벌과의 협약을 통해 난계국악단을 중심으로 한 대한민국의 전통국악콘텐츠 해외 진출의 야심찬 구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