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근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미국 시장 공략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4일(현지시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렌플렉시스(SB2, 성분명 인플릭시맙)를 미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렌플렉시스가 4월 FDA로부터 판매 허가 승인을 받은 지 3개월 만이다.

당초 미국에서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사가 오리지널 의약품 제약사에 시판 180일 전 ‘바이오시밀러 시판 사실 고지 의무’가 있다. 판매 허가 후 시판 사실을 고지하고 6개월이 지나야 제품 출시가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지난달 미국 대법원이 ‘판매 허가 전 바이오시밀러 시판 사실 고지’도 유효하다고 판결을 내리면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렌플렉시스의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됐다.

렌플렉시스의 미국 판매는 다국적 제약사 MSD(미국 머크)가 맡는다. 표시가격은 오리지널 의약품 레미케이드 보다 35% 낮게 책정될 예정이다.

고한승 사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됐다”며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더 많은 자가면역 질환 환자들이 바이오의약품으로 치료 받을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