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각 동아대 도서관장(왼쪽)과 김동하 부산외대 중앙도서관장의 모습. <사진제공=동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동아대학교와 부산외국어대학교가 20일 오전 11시 30분 사하구 하단동 동아대 도서관장실에서 '대학도서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학술정보 자료 및 시설을 공동 이용에 대한 이번 협약에 따라 동아대 학생과 교직원은 양교 재학생과 교직원은 도서관 소장 자료와 열람실을 각 대학이 정한 규정 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동아대 관계자는 "현재 동아대 재학생 약 10%가 부산외대가 위치한 금정구와 동래구에 거주하고 있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3개 캠퍼스에 도서관을 보유한 동아대와 외국어 학술자료가 풍부한 부산외대 도서관에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추진해 학생들의 발길을 이끌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두 대학은 지난 4월 11일 '대학 간 연계협력을 위한 협약'을 통해 인문역량 강화사업과 자기설계 연계전공 공동 운영, 시설 및 자원 공유 등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은 이에 따른 세부 협약이다.

최병각 동아대 도서관장은 "도서관을 대학의 심장이라고 한다. 동아대와 부산외대 학생들이 두 대학의 풍부한 시설과 자원을 마음껏 활용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