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포스코>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포스코는 20일 ▲인천 ▲벌교 ▲광양 ▲포항(북구ㆍ남구)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화재피해 및 저소득가정을 위해 스틸하우스 5채를 준공하고 무상 기부했다고 밝혔다.

포스코 스틸하우스 기부 사업은 지난 2009년부터 포스코와 국민안전처가 함께 화재 피해 가정에게 포스코의 철강재로 만든 스틸하우스를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지난해부터는 저소득 가정까지 확대 지원하면서 현재까지 전국 20여개 도시에 27채의 스틸하우스를 기부했다.

올해는 인천광역시 중구, 전남 보성군 벌교읍의 화재피해가정 2곳과 광양시 옥룡면, 포항시 남구 구룡포, 포항시 북구 신광면의 저소득가정 3곳에 스틸하우스를 건축해 전달했다.

포스코가 기증하는 스틸하우스는 방 2개, 주방 겸 거실, 욕실로 구성된 약 43㎡(13평) 규모의 주택이다. 특히 스틸하우스에는 포스코가 자체 개발한 월드프리미엄 제품인 '포스맥'이 외장재로 사용돼 내구성이 우수한 것으 특징이다.

포스맥은 아연, 알루미늄, 마그네슘을 섞어 만든 초고내식 합금도금강판이다. 기존의 용융아연도금 강판에 비해 5배 이상 부식에 강해 일명 '녹슬지 않는 철'로 통한다. 주로 건물외장재, 축산시설물 등 옥외 시설물과 태양광 모듈 지지대와 같은 신재생에너지 구조물 등에 사용되고 있다.

스틸하우스 건축에는 포스코가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Beyond)' 11기 단원 100명이 직접 참여해 지난 12일부터 9일동안 ▲외장재 ▲내외부 단열재 ▲지붕마감재 ▲석고보드 등 각종 건축자재를 운반 설치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