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는 엔지니어들이 블루투스(Bluetooth) 메쉬를 개발할 수 있도록 ‘메쉬용 nRF5 SDK(nRF5 SDK for Mesh)’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SDK는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메쉬 1.0을 공식 채택한 것과 동시에 발표됐다.

메쉬용 nRF5 SDK는 노르딕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노르딕의 첫 번째 블루투스 메쉬 소프트웨어 프로토콜(스택)을 포함하고 있다.

이 SDK는 nRF51 및 nRF52 시리즈 SoC(Systems-on-Chip)를 비롯해 S110, S130, S132 및 블루투스 4.0-호환 SoftDevices(노르딕의 블루투스 저에너지 스택)와 호환된다.

이미 노르딕의 nRF52 개발 키트를 보유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메쉬용 nRF5 SDK를 이용해 블루투스 메쉬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현 작업을 즉시 시작할 수 있다.

블루투스 메쉬는 컨수머, 스마트 홈,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블루투스 저에너지 연결 기능을 다중 노드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술은 엔터프라이즈 조명 설비와 같이 넓은 영역을 커버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블루투스 메쉬를 이용하면, 블루투스 4.0 이상의 단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수백 개에 이르는 블루투스 저에너지-지원 조명을 동시에 즉각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다른 주요 블루투스 메쉬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비콘 및 산업용 모니터링 백-엔드 분야를 들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