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오는 9월부터 모든 이동통신 가입자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도로공사는 19일 성남에 위치한 교통센터에서 이동통신 3사(KT, SK텔레콤, LGU+)와 '무료 와이파이 확대'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통신비 절감방안 중 하나인 '공공 WI-FI 확대'를 신속히 이행해 고속도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서다.

그 동안 휴게소별로 가입 통신사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거나 전혀 이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9월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91곳을 비롯해 고속도로 환승정류장(ex-hub, 이엑스허브) 3곳과 수도권 고속도로 버스정류장(B/S) 14개소에서도 가입한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박상욱 사업본부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해 영동․서울~양양 고속도로 13곳 휴게소에는 대용량 기가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되도록 해 이용객이 몰려도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업해 고객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