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세종시의회 고준일 의장(사진 우측 3번째)이 역대의장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 선배 의장들과 기념 촬영하 는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가 18일 세종시 전신인 연기군의회 초대 임해수 의장을 비롯한 9명의 의장을 초청해 지역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 날 초대된 선배 의장들은 의회 접견실에서 ‘소통과 나눔의 행복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내 놓으며,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세종시 발전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해수(연기군 초대), 오운교(연기군 1대), 황순덕(연기군 2대), 조선평(연기군 2대, 5대), 임태수(연기군 3대), 황우성(연기군 4대), 진영은(연기군 5대), 유환준(세종시 초대), 김용구(청원군 1대) 등 세종시 편입지역을 포함한 총 9명의 역대 의장들이 참석했으며, 간담회 후 본회의장 등 변화된 의회 신청사를 둘러 봤다.

고준일 의장은 “역대 선배 의장님들을 한자리에 모시는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뜻 깊게 생각하고, 오늘의 세종시의회가 존재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만들어 주신 역대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민의의 대변자로서 사람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각오라며, 역대 의장님들의 많은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