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지난 17일 대전에 소재한 호텔 ICC에서는 '제4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이 4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윤석우)가 주관하고, 전국 시․도의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이번 ‘제4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는 세종시의회 안찬영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이태환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충열 의원 등 3명의 세종시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얻어 눈길을 끌었다.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한 안찬영 의원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태환 의원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충열 의원

의장협의회 관계자는 이들 세 의원의 선정 이유로,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및 소속 상임위원회 활동은 물론,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했다"라며, 특히, 각자의 바쁜 의정활동 중에서도 소관 상임위원회 뿐만아니라 각종 연구모임을 발족해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등 시민의 안전 및 복지분야에 충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해 온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의원들은 "본 상의 진정한 수상자는 세종시를 만들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격려해 주시는 세종시민이라며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세종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